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로 생활비벌기/앱테크정보

알뜰교통카드 신청부터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3년 사용후기

by bbiak 2023. 8. 30.
728x90
반응형

알뜰교통카드 신청부터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3년 사용후기 

3년전부터 잘 사용하고 있던 알뜰교통카드 ! 나도 회사동료 덕분에 알고 가입한 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서야 홍보가 되는지 알뜰교통카드 신청부터 사용법에 대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려 한다.

알뜰교통카드 신청
알뜰교통카드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은 앱을 통해서도 가능한거 같다. (나는 3년전에 해서 기억이 잘 나진 않지만 어플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카드를 신청했던걸로 기억하고 있다.) 그때는 알뜰교통카드가 가능한 카드회사도 1개인가 2개인가 밖에 없어서 나는 우리카드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해 사용하고 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

가입을 언제  했는지 확인해보니 나는 2020년 2월달에 가입한 걸로 나와있었다. (진짜 오래 그리고 이름처럼 알뜰교통카드로 잘 사용하고 있는 거 같다.) 나는 평소에도 택시보다는 버스,지하철을 많이 타는 사람이라 한달동안 알뜰교통카드를 열심히 쓰고 마일리지를 확인해보면 제법 많이 쌓여있어서 열심히 찍고다닌 보람을 느낀다.

 

나는 이제 습관이 되어서 집에서 출발하기 전 어플로 출발하기 버튼을 누르고 이용하는 편인데, 요즘은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해두면 어플을 굳이 쓰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있는거 같으니 어플로 매일 출발하기,도착하기 버튼을 누르기 어렵다 하는 사람들은 알뜰교통카드 사용법을 다시한번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거 같다.

이번달만해도 정말 많이  쓴거 같다. 어쩔땐 알뜰교통카드 적립내역으로 내가 어딜 갔었나 안갔었나 확인을 할정도니 말이다. 아! 그리고 카드 발급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이 많던데 알뜰교통카드는 체크카드로 발급이 가능하다.

알뜰교통카드 체크카드

( 하지만, 마케팅 동의를 할 경우 카드사에서 신용카드로 다시 발급이 가능하다며 끈질기게 전화가 많이오니 신용카드가 필요한사람은 미리 신용카드 발급을 해도 좋고, 나처럼 체크카드로만 쓸 사람들은 마케팅동의를 하지 않아도 된다면 마케팅 수신 거부를 하는게 좋을거 같다. 필요 없다고 해도 계속계속 전화가 오니 정말 부담스럽고 불편한 상황이 있을때가 많다...)

 

요즘은 발급이 가능한 카드사도 다양하고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하면서 혜택도 주는 곳이 많으니 본인의 카드사용에 맞게  혜택확인해서 발급해도 좋을거 같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한달에 15000원~18000원 정도를 환급받는거 같다. 혜택이 확대되기 전에는 10000원 정도를 꾸준하게 받았는데 올해부터인가 알뜰교통카드 혜택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레 혜택을 받는 마일리지가 제법 높아졌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카드발급시 등록한 계좌로 입금이 되니 현금과도 같다.)

 

오늘 기사를 보니 내년 7월부터는 내가 쓰고 있는 알뜰교통카드가 폐지되고 K-패스라는 제도가 도입된다고 한다. 뉴스에 따르면 알뜰교통카드 사업이 K-패스로 전환될 경우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K-패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아직 내년 7월까지는 시간이 좀 남았으니 알뜰교통카드로 미리 발급받아 혜택을 적용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으니 출,퇴근 등,하교를 대중교통으로 한다면 알뜰교통카드 발급받기를 추천한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