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텀블러 세척방법 총정리 (새텀블러 세척방법 까지)

by bbiak 2023. 9. 12.
728x90
반응형

텀블러 세척방법 총정리 (새텀블러 세척방법 까지)

회사에서 매일 쓰는게 텀블러라 주기적으로 설거지 말고도 텀블러 세척을 해주고 있는데요. 텀블러 세척방법이 다양하다 보니 저도 매번 검색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는데, 저처럼 텀블러 세척방법 매번 찾아보셨던 분들을 위해 텀블러 세척 총정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사실 이 포스팅은 제가 보려고 만드는게 커요.ㅋㅋ) 그리고 선물받은 새텀블러도 모셔만 두다가 이번에 쓰려고 세척 같이했으니 새텀블러 세척방법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텀블러 세척방법 정리

 

01. 일반 세제로 설거지 하기 (이건 기본적으로 하는  방법)

02. 베이킹소다 + 뜨거운물 부어주고 1시간

03. 식초 부어주기

03. 과탄산소다 (텀블러 물때,  찌든때 청소할때 효과적!) - 환기는 필수!

 

새텀블러 세척방법

 

01. 식용유 (올리브유,카놀라유 등등)를 키친타올에 묻혀 텀블러 내부 입구를 닦아주기 -> 연마제 제거

02. 베이킹소다 + 뜨거운물 1시간

03. 세제로 설거지 꼼꼼히 해주기

텀블러 세척방법
텀블러 세척방법

이번엔 선물받은 새텀블러 세척까지 해야해서 다 꺼내놓고 (매번 해야지.. 해야지만 하다가 이번에 제대로 하면서  포스팅까지 써보려고 사진도 찍었다.) 본격적으로 준비해서 해결했어요. 진짜 일은 미루면 미룰수록 쌓이기만 하니까 맘먹었을때 후딱 하는게 최고에요. 텀블러 세척방법 찾으시는 분들 중에서는 자주 쓰거나 오래쓰다보면 바닥에 남게되는 찌든때 때문에 고민하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땐 과탄산소다 한스푼 넣어주고 뜨거운물을 부어주었다가 1시간 정도 놔둔후에 설거지 해주시면 깔끔하게 없어져요. 이 방법은 도자기류 컵 물때,찌든때 있을때도 같이 적용되는 부분이니 컵 청소 하실때도 한번 해보셔요. + 대신 이 방법을 하실땐 환기를 제대로 하면 서 하셔야 된답니다! 유해성분이 나온다는 말이 있어서요~

텀블러 세척방법
텀블러 세척방법

일반적으로 텀블러 세척을 하실 경우에는 베이킹소다 한스푼 넣어주고 뜨거운물 놔둔 후에 마무리로 그냥 헹궈주셔도 좋지만 저는 세제로 설거지 해서 텀블러 세척 마무리 해주고 있어요. 텀블러는 매번 세제로 설거지하고 놔두게 되는데 한번씩 소독느낌으로 다가 베이킹소다 넣고 뜨거운물에 1시간 불려주고 있어요 (하지만 너무 오래동안 뜨거운 물을 담궈두는 것도 좋지 않다고 하니 시간 너무 오바되지 않게 두셨다가 세척해주세요.)

텀블러 세척방법
텀블러 세척방법

그리고 요즘은 스테인레스 빨대가 나오던데 저는 빨대솔 따로 구해서 세척하고 있어요 그냥 물로만 씻어내기엔  뭔가 찝찝하더라구요 빨대전용 솔이 나오는게 많으니 여러분도 구매해서 써보셔요 (찾아보니 다이소에도 있다고 하네요. 다들 구하셔서 꼼꼼하게 세척해 사용하시길!)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