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가자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경남지역(창녕,합천,거창 등등)

by bbiak 2023. 9. 13.
728x90
반응형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경남지역(창녕,합천,거창 등등)

요즘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이 오는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도 9월은 낮에는 여름처럼 날씨가 더울때가 많아서 다들 10월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특히나 10월은 추석을 시작으로 황금연휴가 있으면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10월 국내여행을 계획 하고 있어서 저와 같이 10월 가을여행 생각하고 있으실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제가 가봤던 곳 중에서 괜찮았던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최근 1,2년 사이에 다녀온 10월 국내여행 이기도 해요. 직접 갔다온 곳들 위주로 알려드릴테니 가을여행 계획하실때 참고하세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1. 창원 평암189 캠핑장 : 조용하고 깔끔한 캠핑장으로 추천
  2. 합천 황매산
  3.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4. 창녕 화왕산 + 부곡온천
  5. 창녕장날 (수구레국밥 추천)
  6.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7. 거창 민들레울 카페
  8. 거창 y자 출렁다리
  9. 거창 감악산
  10. 양산 황산공원

창원 평암189 캠핑장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을은 캠핑의 계절이기도 하잖아요. 사실 저는 작년에 처음으로 찐 캠핑을 다녀와봤는데요 가을캠 명소들은 진즉에 예약이 다 마감되었다고 해서 친구들이랑 찾다가 발견한곳이 바로 창원 평암189 캠핑장 이에요. 저희가 갔을때에는 일~월 캠핑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더  좋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시설들이 깔끔해서 좋았어요 (공동싱크대, 화장실 다 깔끔한 편이였어요.) 그리고 자리에 따라 느낌이 다르겠지만 저희가 예약했던 A3 사이트도 앞으로 탁 트여있는 뷰라 괜찮았답니다.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에 캠핑장 하나정도는 들어가있으면 좋을거 같아서 넣어봤어요.

 

합천 황매산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합천 황매산은 저의 첫 산(등산으로 정상찍은 곳)이라 더 기억에 남는거 같아요. 10월에 황매산 등산을 해서 더욱 기억에 남아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에 선정했는데요. 황매산을 올라가는 코스가 다양하지만 저는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을 통해 정상까지 찍고 왔습니다 (확실히 가파르지 않아서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큰 불편함 없이 오르셨어요.. 사실 등산은 젊은이들 보다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더 요령있게 잘  하시더라구요.) 중간쯤 올라가서 뒤돌았을때 황매산 밑으로  쫙 깔려있는 갈대밭은 정말 장관이였어요. 황매산 갈대숲이 유명해서 10월 가을여행으로 합천을 찾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갈대숲이 넓으니 사람들 신경쓰지 않고 편하게 사진찍을 수 있어 더 좋았답니다. 황매산 입구에는 카페,먹을거리,특산품을 살 수 있는 곳도 있어서 보는 재미가 더했던거 같아요.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10월 합천여행 가시는 분들 중에서는 합천 핑크뮬리 보러 가시는 경우도 있으실거에요. 저는 합천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가던길에 정말 우연히 들리게된 코스였는데 알고보니 핑크뮬리 명소더라구요. 합천 신소양체육공원에는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코스모스, 다양한 꽃들이 더해져서 꽃 좋아하시는 분들이 들리시면 좋은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이에요. 주말에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찍기가 쉽지 않지만 눈으로라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으니 합천여행코스로 추천드려요. (주차장도 넓게 준비되어 있으니 주차걱정도 덜하답니다!)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창녕 화왕산 + 부곡온천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을에 창녕으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요. 저는 대구랑 가까워서 종종 들리는 여행지였는데 가을여행으로 화왕산 등산을 갔더니 평소 제가 알던  창녕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 너무 좋았답니다. 화왕산도 정상으로 올라가면 억새가 정말 예쁘게 보여요. 진짜 사진으로도 담고 영상,눈으로도 담았는데 그때의 느낌은 잊을수가 없답니다. 창녕 화왕산은 백패킹 하시는 분들도 제법 있으셔서 더 기억에 남는 여행지 인거 같아요. (저는 화왕산 정상 올라가는것도 쉽지 않았는데 그분들은 정말 하산할때도 후다다다닥 가시더라는 ㅋㅋ)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들어갈만한 곳이니 가을여행엔 다들 등산복,등산화 준비하셔서 등산해보시는 것도 좋을듯해요.

 

화왕산 가셨다가 피로 푸는건 근처에 있는 부곡온천코스라는거  다들 아시죠? 온천 저도 종종 가는데 편하게 쉬기 좋은곳이라 추천합니다. 온천거리가 형성되어 있어서 온천만 해도 되지만 온천호텔도 제법 있으니 일정에 맞게 골라서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창녕 장날

사진은 준비하지 않았지만 창녕 화왕산 가실때 이왕이면 장날 날짜 맞추셔서 들리시는 것도 창녕여행을 즐기는 좋은 방법중 하나랍니다. 창녕정기시장 들리시면 되구요 창녕장날날짜는 매월 3,8일 입니다. 작년엔 창녕장날 열심히 다녔는데 조만간 시간내서 등산도 하고 수구레국밥도 한그릇 하고 와야겠어요 (창녕 시장에서 만드는 수구레국밥이 유명하니 한그릇 드셔보시길!)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작년과 올해 봄에는 거창을 의도치 않게 자주 갔던거 같아요. 거창 의동마을 은행나무길은 제가 시기를 잘 못맞춰서 가서 은행들이 이미 다 떨어져 있었지만 여러분들은 그러지  않으시길.. (다른분들은 떨어진 모습도 예쁘다며 사진찍고 가셨지만.. 저는 담번엔 은행이 떨어지기 전에 가보려구요.)

 

 

이 외에도 거창은 제가 가보고싶은 곳들을 들리지 못해서 이번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중 가보고 싶은 곳으로 넣어놓은 곳이 많은데요. 바로 거창 감악산, Y자출렁다리 입니다. 대표적인 여행지 인데 사정이 있어서 가보질 못했어요. 거창은 엄청 인기있는 여행지 아니면 조용한 분위기에서 소소하게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거창 장날도 가봤는데 거창장날은 그리 크지 않은 곳이라.. 장날 분위기 생각하고 가시면 조금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니 들려보시는 것도  좋아요. 참고로  거창장날날짜는 매월1,6일 입니다.

 

양산 황산공원

 

양산황산공원도 제가 가보고싶은곳이라 넣은 10월 국내여행 베스트 10이에요. 색깔이 독특한 댑싸리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부산이랑 가까운 곳이니 시간되시면 부산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10월 국내여행지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황금연휴가 있는 10월 여러분들 모두 10월여행 계획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라용.

저도 열심히 여행다니고 괜찮은 곳들 포스팅으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728x90